강원도 인제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두부 전문점인 '고향집'을 추천합니다.
직접 만든 손두부로 깊고 고소한 두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속초가는길에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정도랍니다.
✔ 강원도 인제 ‘고향집’ 방문 후기
강원도 인제 '고향집'은 제가 두부가 맛있는 음식이라는 걸 깨닫게 해준 아주 고마운 곳입니다. 두부가 다 똑같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여기 두부는 직접 만든 손두부라 그런지 고소함의 정도가 달라요.
식당 외관은 '고향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겹구요. 입구에 걸린 사진만 봐도 여기가 찐 맛집이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예전 1박2일 부터 최근에는 콩콩팥팥에 소개되어 인기가 더 많아진거 같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 해야해요ㅠㅠ
✔ 고향집 대표 메뉴: 두부구이 & 두부전골
1. 두부구이 – 겉바속촉! 고소함이 극대화된 한 접시
후라이팬에 굽는 일반적인 두부구이와 다르게 무쇠 그리들에 나옵니다. 캠핑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리들에 먹으면 뭔가 더 맛있거든요~ㅋ
들기름이 가운데로 사~악~ 모이면서 고소한 두부를 구워주는데 지글지글 굽는 소리가 너무너무 군침을 돌게 합니다.
잘 구워진 두부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완전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간장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확 살아나더라구요.
2. 두부전골– 맑지만 깊은 국물, 속까지 따뜻해지는 맛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이 고소한 두부와 완벽하게 어우러져서 공기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두부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 씹을 때마다 고소하며 끓이면 끓일수록 깊어지는 국물맛이 좋습니다. 많이 맵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좋아 해장하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 고향집 밑반찬
고향집은 기본 반찬도 정갈하니 하나하나 맛있었어요.
특히 고소한 들기름으로 무친 나물반찬과 감자조림이 맛있었는데 감자조림의 고소함과 짭짤함의 밸런스가 좋아서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그릇 뚝딱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밑반찬은 셀프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저희는 두세번 먹은거 같아요.
✔ 강원도 인제 맛집 ‘고향집’의 장점
✅ 직접 만든 손두부 사용 – 고소하고 깊은 맛
✅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두부구이 – 감칠맛 폭발
✅ 깊고 담백한 두부전골 – 해장에도 딱 맞는 국물 요리
✅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 – 나물과 감자조림도 별미
✔ 강원도 인제 맛집 ‘고향집’ 방문 정보
📍 위치: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 주차: 식당 앞 공터 및 뒷편 주차장 이용 (주차 아저씨 있음)
⏰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8시 (매주 수요일 휴무)
📞 전화번호: 033-461-7391

✔ 인제 맛집 '고향집' 추천
강원도 인제 가시는 분들 혹은 제대로 된 두부 요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고향집’은 꼭 가보세요. 두부전골과 두부구이 모두 맛있고 밑반찬 또한 정성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강원도 인제 맛집을 찾고 있다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위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여행리뷰 > 맛집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청초호 맛집 '차이칸'] 현지인 중식당 맛집 (4) | 2025.02.0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