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맛집 리뷰

[강원도 인제 맛집 '고향집'] 직접만든 손두부의 고소한 맛이 일품

by 져니조이 2025. 2. 17.

 

강원도 인제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두부 전문점인 '고향집'을 추천합니다.

직접 만든 손두부로 깊고 고소한 두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속초가는길에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 정도랍니다.


✔ 강원도 인제 ‘고향집’ 방문 후기

강원도 인제 '고향집'은 제가 두부가 맛있는 음식이라는 걸 깨닫게 해준 아주 고마운 곳입니다. 두부가 다 똑같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여기 두부는 직접 만든 손두부라 그런지 고소함의 정도가 달라요.

식당 외관은 '고향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겹구요. 입구에 걸린 사진만 봐도 여기가 찐 맛집이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예전 1박2일 부터 최근에는 콩콩팥팥에 소개되어 인기가 더 많아진거 같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 해야해요ㅠㅠ

메뉴와 가격정보

 

✔ 고향집 대표 메뉴: 두부구이 & 두부전골

1. 두부구이 – 겉바속촉! 고소함이 극대화된 한 접시  
후라이팬에 굽는 일반적인 두부구이와 다르게 무쇠 그리들에 나옵니다. 캠핑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리들에 먹으면 뭔가 더 맛있거든요~ㅋ

 

들기름이 가운데로 사~악~ 모이면서 고소한 두부를 구워주는데 지글지글 굽는 소리가 너무너무 군침을 돌게 합니다.

잘 구워진 두부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완전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간장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확 살아나더라구요. 

 

2. 두부전골– 맑지만 깊은 국물, 속까지 따뜻해지는 맛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이 고소한 두부와 완벽하게 어우러져서 공기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두부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 씹을 때마다 고소하며 끓이면 끓일수록 깊어지는 국물맛이 좋습니다. 많이 맵지 않으면서 감칠맛이 좋아 해장하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고향집 밑반찬
고향집은 기본 반찬도 정갈하니 하나하나 맛있었어요.

특히 고소한 들기름으로 무친 나물반찬과  감자조림이 맛있었는데 감자조림의 고소함과 짭짤함의 밸런스가 좋아서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그릇 뚝딱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밑반찬은 셀프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저희는 두세번 먹은거 같아요.

 

✔ 강원도 인제 맛집 ‘고향집’의 장점

✅ 직접 만든 손두부 사용 – 고소하고 깊은 맛  
✅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두부구이 – 감칠맛 폭발  
✅ 깊고 담백한 두부전골 – 해장에도 딱 맞는 국물 요리  
✅ 정갈하고 깔끔한 반찬 – 나물과 감자조림도 별미  

✔ 강원도 인제 맛집 ‘고향집’ 방문 정보

📍 위치: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 주차: 식당 앞 공터 및 뒷편 주차장 이용 (주차 아저씨 있음)
⏰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8시 (매주 수요일 휴무)  
📞 전화번호: 033-461-7391  

 

 

 



✔ 인제 맛집 '고향집' 추천

강원도 인제 가시는 분들 혹은 제대로 된 두부 요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고향집’은 꼭 가보세요. 두부전골과 두부구이 모두 맛있고  밑반찬 또한 정성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강원도 인제 맛집을 찾고 있다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위해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